자주하는 질문자주하는 질문에 답변드립니다.

  • 보험/사고사고 발생 시 기록해야 할 사항들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?
    • 사고 발생 시 사고 경위 파악을 위하여 필수적으로 기록해야 할 사항들이며 해당 사항들로 인하여 사고처리 진행 과정이 지연될 수 있으니 이 점 유념하여 다음 내용을 기록해주세요.
      1. 사고 발생 장소와 일시
      2. 부상자 여부
      3. 동승자 및 관련자 이름과 연락처
      4. 차량번호
      5. 기타 파손된 구조물이 있다면 소유자 연락처
      6. 사고 현장 및 차량은 사진 및 영상으로 촬영하여 보관
      * 사고 발생 시 모든 사고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회원 자격이 일시 정지되며, 처리가 완료된 이후 다시 피플카 이용이 가능합니다.

  • 보험/사고차량의 블랙박스를 확인할 수 있나요?
    • 회원 이용약관 제17조(자동차관리)에 따라 블랙박스는 교통사고 시 사고처리를 위한 정보(증거) 수집용으로만 사용되며, 회원은 자동차 운행 및 보관 중 어떠한 이유로도 회원 임의로 블랙박스, 내비게이션 등 자동차 내외부의 부품 및 부품의 정보를 취득할 수 없으며, 불가피하게 취득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와 협의 후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.
      만약 회사와의 협의 없이 자동차 내외부의 부품을 조작하거나 부품 및 부품의 정보를 취득 또는 훼손할 경우 회원자격의 박탈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.

  • 보험/사고사고처리 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?
    • 사고 접수 이후에는 피플카 제휴 파트너사의 사고처리 담당자를 통해 상담 및 사고확인 → 수리 → 청구 → 완료’ 의 단계로 진행됩니다.

      1. 사고 접수
      피플카 고객센터(1600-6038)로 전화하여 사고 접수를 진행합니다.

      자동차 표준 대여약관 제19조에 따라 사고 발생 후 회사에 즉시 통보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보험보상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보상받을 수 없으니 해당 사항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    2. 사고확인
      사고 내용과 현장 사진을 수집합니다.
      * 사고 경도에 따라 사고처리 담당자 또는 보험사 담당자가 출동하여 해당 사고의 경도나 과실 여부를 판단합니다.
      해당 사고와 관련하여 제3자와 합의 또는 협정을 할 경우 사전에 반드시 회사와 합의하여야 합니다.
      * 사고 발생 후 해당 차량은 운행 가능 시 직접 피플카 존으로 반납 해주셔야 하며, 운행 불가 시 견인 처리합니다.
      * 회원 이용약관 제 21조 12항에 따라 사고 발생 시점부터 사고처리 완료 시점까지 해당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정지되며 차랑 예약 및 이용이 불가능합니다.

      3. 수리
      파트너사 담당자가 직접 회원님께 연락 드려 차량 수리 기간 및 예상 수리 견적비용을 안내 후 수리가 시작됩니다.
      * 차량 수리는 직영 정식 서비스 센터 또는 피플카와 파트너사가 협의를 거친 정비소에서 진행됩니다.

      4. 청구
      수리가 종료되면 최종 견적서 기준으로 납부 비용과 납부 기한을 안내해 드립니다.
      * 차량 수리 기간 피플카 홈페이지에 명시되어있는 ‘피플카 휴차보상료 안내표’에 근거하여 휴차료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.
      * 피플카 휴차보상료 안내표 : 피플카 홈페이지 → 카셰어링 이용안내 → 이용요금 → 피플카 휴차보상료 안내표 보기

      5. 완료
      파트너사에서 입금 내역을 확인 후 피플카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    * 사고 처리 진행 상황이 확인되지 않으면 피플카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파트너사 확인을 통해 사고처리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보험/사고차에 사고가 난 흔적을 발견 하면 어떻게 하나요?
    • 피플카 앱 > 스마트 키 > 운행 전 사진전송으로 해당 부위를 촬영해주시면 됩니다.
      단, 운행이 불가할 정도로 파손이 되어 있다면 즉시 1600-6038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.

  • 보험/사고자기차량손해면책은 무엇인가요?
    • 선택하신 면책 보험료에 따라 보상한도 내 자차사고 보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      처리 비용이 선택하신 면책 비용보다 미만일 경우는 실제발생 비용이 청구되고,
      이상일 경우 자기부담금 만큼만 지불하시면 됩니다(사고 1건당)

  • 보험/사고개인보험으로 차량손실비용을 처리 가능한가요?
    • 렌터카 사고 시 개인보험으로 사고를 보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
      단, 보험 보장이 가능한지는 번거로우시더라도 고객님께서 직접 가입하신 보험사에서 자세히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.

  • 보험/사고사고처리 과정을 확인하고 싶어요! 어떻게 확인 가능한가요?
    • 사고 처리 부서에서 순차적으로 고객님들께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.
      시간이 한참 지났는데도 연락을 받지 못하셨다면 1600-6038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.

  • 보험/사고차량 이용 중 사고가 나거나 긴급 출동이 필요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  • 피플카 이용 중 사고가 났거나 차량에 문제 발생 시에는 피플카 고객센터(1600-6038)로 바로 연락주시면 전문 상담사가 빠르게 처리해 드립니다.

      자동차 표준 대여약관 제 19조에 따라 사고 발생 시 회사에 즉시 통보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보험 보상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보상받을 수 없으니 해당 사항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    사고가 났을 시에는 우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긴급 조치 바랍니다.

      (1) 대인 대차 교통사고 시 긴급조치 방법
      가장 먼저 회원님의 진행 방향, 상대방 진행 방향, 차량 간 충돌 접촉 장면, 파손 부위와 사고현장의 전체적인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해주세요. 촬영 완료 후에는 피플카 고객센터(1600-6038)로 사고 접수를 해주세요. 피플카 앱을 통해 직접 사고 접수를 하였더라도 피플카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서 반드시 접수내역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. 사고 접수 이후에는 상대방과 목격자의 인적사항 및 차량번호, 보험사를 확인 후 메모해 주시면 됩니다.

      (2) 자기 차량 교통사고
      파손 혹은 긁힌 부분을 촬영하시고, 피플카 고객센터(1600-6038)로 사고 접수를 해주세요.
      전문 상담원이 빠르게 처리를 도와드립니다.
      피플카 앱을 통해 직접 사고 접수를 하더라도 피플카 고객센터로 반드시 연락을 해주셔야 합니다. 사고 접수 이후에는 파손된 차량 또는 구조물 소유자의 연락처를 확인 후 메모해 주시면 됩니다.

  • 보험/사고보험 내용이 궁금해요.
    • 피플카 이용약관 및 자동차 대여약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
      추가 설명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1600-6038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.

  • 차량문의이용 중 차량에 문제가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  • 즉시 1600-6038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, 신속하고 적절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.